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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캠프] 2주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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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켓플레이어, 마케터 봉 2025. 3. 12.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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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핵심 개념 : 클래스(메서드, 속성[aka. 변수], 생성자), 상속,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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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구성요소 : 속성, 메서드, 변수

 

속성 : 인스턴스 변수, 지역local 변수, static 변수

- 인스턴스변수 : 객체에 속해있는 변수. this 사용 가능.

- 로컬 변수 : 코드블록 안에 선언된 변수.

- 스태틱 변수 : 객체에 속해있지 않은 변수. 클래스에 속해있음. 그렇기에 객체끼리 값을 공유함. this 사용 불가.

 

메서드 : 인스턴스 메서드, static 메서드

- 인스턴스 메서드 : 객체에 속해있는 메서드. this 사용 가능. (즉, 객체를 생성해줘야 사용 가능)

- 스태틱 메서드 : 객체에 속해있지 않은 메서드. 클래스에 속해있음. 모든 객체가 이 메서드를 공유함. this 사용 불가.

 

생성자 : 기본 생성자, 매개변수 생성자, 네임드 생성자

- 기본(default) 생성자 : 매개변수를 갖지 않는 생성자

- 매개변수 생성자 : 매개변수를 갖는 생성자.

- 네임드 생성자 : 스태틱 메서드와 같은 형식으로 호출하는 생성자. (즉, 클래스명으로 호출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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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속

- 기존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

- 부모클래스의 기능을 가져와 사용 가능함.

- super 를 사용해 부모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 가능함.

- 재정의(override)하여 상속받은 속성과 메서드에 다른 값을 넣어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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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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