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로그분석] GA4 맞춤 보고서, 사용자 전체 기간(ft. LTV)

마켓플레이어, 마케터 봉 2024. 11. 9. 18:11

이것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참고용으로 본다.

바로 [사용자 전체 기간] 보고서이다.

 

아래 2개의 포스팅에서 설명한 "고객관리지표"와도 어느 정도 상관이 있다.

https://marketerbong.tistory.com/79

 

마케팅 고객 관리 지표는 무엇이 있을까?

마케터마다 중요시하는 지표들이 다르다.그리고 같은 의미이지만 다른 표현으로 부르는 경우도 많다. 솔직히 광고에 나오는 도달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지출비용 등도 중요하지만, 결국

marketerbong.tistory.com

 

https://marketerbong.tistory.com/80

 

마케팅 고객관리지표, 이것만은 꼭 정리하자!

데이터가 파편적으로 나누어져 있다보면 한 눈에 그 흐름을 파악하기 어렵다.그렇기에 난 아래와 같은 형태로 하나의 파일에서 한 눈에 본다. 1. 구매 : 전체 구매 금액/건수여기선 회원과 비회

marketerbong.tistory.com

 

해당 보고서를 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뜬다.

아쉽게도 LTV(평생가치)의 경우 USD로 나온다.

 

매체에 대한 기여도를 참고하거나, 방문 채널별 참여시간이나 구매까지 걸린 시간 등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된다.

즉, 뭉뚱그려서 특정 매체/소스 기준으로 데이터를 볼 때 주로 사용한다.

그래서 측정 기준보단 측정 항목을 나름대로 수정해서 보곤 한다.

다만 대부분 항목을 선택할 수 없어, 보는데 제한적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