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직히 난 이 2가지 보고서는 가끔만 본다.
자주 보지 않는 보고서이다. 특히 세그먼트 중복 분석은 분기나 반기에 한 번 볼 정도로 사용 빈도가 낮다. (개인적인 활용도다)
그렇지만 어떤 내용인지 간략히 정리하기 위해 포스팅한다.
1. 세그먼트 중복 분석
명칭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세그먼트별 중복 여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구매자 중 여성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보통 난 특정 전환과 성별과 연령대별 확인을 할 때 사용한다.
다만 GA4에서 분류 가능한 데이터일 경우만 분류되고, 알 수 없는 데이터의 경우는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에 전체 데이터의 합과는 안맞을 수 있다.
2. 사용자 개별화 분석
사용자별 튀는 데이터를 확인하고자 할 때 보곤 한다.
구매 금액이 높은 유저, 이벤트가 많은 유저 등을 확인할 때 사용하곤 한다.
측정항목을 다양하게 넣기도 하고, 맞춤 측정항목으로 원하는 값을 확인 할 수도 있어서 생각보다 자주 보게 되는 보고서이다.
[로그분석] GA4 맞춤 보고서, 자유 형식 (0) | 2024.11.10 |
---|---|
[로그분석] GA4 맞춤 보고서, 코호트 분석하기(ft. 동질 집단 탐색 분석) (3) | 2024.11.09 |
[로그분석] GA4 맞춤 보고서, 고객여정지도 분석하기(ft. 경로 탐색 분석) (0) | 2024.11.08 |
[로그분석] GA4 맞춤 보고서, 퍼널 분석하기(ft. 유입 경로 탐색 분석) (0) | 2024.11.07 |
[로그분석] 기본 보고서, 내가 원하는데로 만들기 (0) | 2024.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