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그분석] GA4로 어떻게 내가 원하는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나요?

0. 데이터분석

by 마켓플레이어, 마케터 봉 2024. 11. 12. 18:13

본문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장 큰 장점이, 데이터의 연결이다.

GA4로 잠재고객을 만들어, 이들만 따로 구글 애즈로 광고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특정 잠재고객은 타겟팅을 제외할 수도 있다.

즉, 장바구니 담은 고객, 구매완료한 고객을 잠재고객으로 만든다면? 타겟팅을 "장바구니 담은 고객"으로 하고, 제외 타겟팅으로 "구매 완료한 고객"을 설정한다면, "장바구니 담았지만 미구매한 고객"에게만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원하는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을까?

 

방법은 2가지다.

첫 번째 방법은 세그먼트 내에서 [잠재고객 만들기]를 통해 만들면 된다.

아래 이미지를 따라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 "잠재고객 트리거"도 만들 수 있다.

이는 잠재고객 조건을 기준으로 하는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과 같다. 사실상 이벤트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GTM으로 3페이지 이상, 5분 이상 머문 고객만 분류할 때, 세팅을 새로할 필요 없이, GA4에서 "잠재고객 트리거"기능을 사용한다면 해당 이벤트 유저를 분류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맞춤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어, 정말 간단하게 분류하고자 할 때만 사용해야 한다.

 

 

두 번째 방법은 [설정]>[속성 설정]>[데이터 표시]>[구축]을 통해 들어가, [새 잠재고객]을 설정하는 것이다.

 

그렇게 만든다면, 아래와 같이 기본 보고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구글애즈를 통해 생성된 잠재고객도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