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 하고 싶다면, 일단 무엇이든 시작해라.

9. 봉마케터의 생각

by 마켓플레이어, 마케터 봉 2024. 10. 5. 13:55

본문

성공에 대한 갈망은 누구나 있다. 그렇기에 성공에 대한 글이나 문장, 누군가의 말을 귀담아 듣고 마음속에 저장해 두곤 한다.

요즘엔 그렇게 성공을 위해 독서를 시작하고, 미라클모닝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직장 생활만으로는 집을 사고, 재산을 형성하며 살기엔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도 한 때는 이불개기, 책읽기. 이런 자잘한 것들을 꾸준히 한다고 무엇이 달라지나? 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항상 갖는 의문이었다.

 

남들은 놀고, 대충 임기응변으로 때우며 넘어가는 일들을 나는 왜 이렇게 진심으로 붙잡고 있는가?

그냥 대충 임기응변으로 넘기면 훨씬 편하고,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그렇게 매너리즘에 빠진 적도 있었고, 권태기 아닌 권태기가 온 적도 있었다.

하지만 끝없이 공부하고, 이해하고, 이해를 바탕으로 행하여 결과물을 얻는 것이 옳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최소한 옳은 길을 걷다보면, 누군가는 알아주겠지. 나 자신한테는 떳떳할 수 있겠다라 생각하며, 언젠가는 내 자산이 될 거라 믿었다.

솔직히 임기응변만으로 내실없이, 주어진대로 말하며 산다면 겉만 번드르르한, 내실이 하나도 없는 텅 빈 사람이 될 것 같아 무서운 것도 있었다.

 

살다보니 깨닫게 되는 것은, 흔히 말하는 기회라는 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다는 사실이다.

광고 기획자로 경력을 시작했던 내가, 어느 순간 콘텐츠 마케터가 되고, 어느 순간 퍼포먼스, 데이터 마케터가 되었으며, 사업 기획자가 되었다.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다.

재미있는 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뾰족하게 잘한다고 말하기에는 애매했다.

하지만 데이터에 관심이 많았고, 10년 넘게 혼자 공부하며 관심을 두며 공부를 했던 게 어느 순간 완성된 것처럼 결과물이 다가오더라.

 

결과물이 바로 나오는 일은 피드백이 빠르고, 방향 전환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다.

하지만 결과물이 나오는데 오래 걸리는 일은 과연 이게 맞는가? 라는 의문점이 들 때가 맞다.

그냥 무엇이 되었든 다양하게 시도해보라.

그러면 언젠가, 그 시도는 당신의 자산이 될 것이다.

 

누군가 내게 이렇게 말했었다.

“돈이 생기면 쓸 일이 생기잖아? 하지만 시간이 생기면 할 일이 생겨.”라고.

 

시간 이란 여유라고 생각한다.

그 여유는 정말 물리적인 시간을 의미할 수도, 혹은 정신적인 여유일 수도 있다.

 

지금 나 혼자 조급해보인다고 급하게 행동하지는 말자.

천천히 시간을 충분히 갖고 고민하며 행동하는 것이다.

물론 고민이 끝났다면 행동에 주저함이 없이 행동해라.

 

지금처럼 것인지, 지금부터 것인지는 당신의 몫이다.

 

관련글 더보기